일반인의 생각과 전문가의 생각은 다릅니다.

전문가중에서도 하수와 고수의 생각은 다릅니다.


국민치과의사 덴티잡스입니다.

임플란트 품질중 디자인에 대해 살짝 언급하겠습니다.


제가 2006년도에 임플란트세미나 받을때만해도 

임플란트를 심고 보철을 올려서 교합력을 가하면 

1년에 1mm정도씩 잇몸뼈가 녹는게 당연하고 2-3mm는
사용하면서 뼈가 녹는다고 배울 정도였습니다.


그것은 임플란트회사의 잘못이 아니라 그 시대의 기술의 한계였습니다.

국산만 그런게 아니라 외산도 많이 그랬으니까요.


아래는 지난번 상편의 환자증례...




위와 같이 똑같은 오스템임플란트 GS3 모델로 심었어도
유독 47번임플주변 뼈만 녹았습니다.


다른 환자에게서도 뼈녹음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아래처럼...


47번부위 주변뼈가 녹아내렸습니다. 똑같은 모델을 심은 타부위는 괜찮네요.


위와 같이 되면 환자는 어떻게 될까요???

잇몸에 주머니가 생겨서 음식물이 잘 끼고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일단 버티면서 쓰다가 한계에 이르면 임플란트를 빼고 다시 심어야죠.

환자는 불편하겠죠?


오스템임플란트는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자 2009년도에 새제품을 만듭니다.

TS3, TS4 모델입니다. 제가 디자인을 보니 교합력분산에 문제점이 없어보였습니다.


제가 2008년도 3월에 임플란트수술이라는 걸 처음해보고 3년경과한 후에...

2011년도 3월에는 임플란트수술의 모든 걸 완전히 이해하였습니다.


수술방법과 제품을 보는 눈까지...


오스템의 새 모델은 디자인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10개를 수술했습니다.

이 환자는 2년이상 사용중인데 37,47번에 뼈녹음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임플회사들은 시장에 제품을 내놓기 전에 이미 몇년전부터 기계실험과

임상실험을 해보고나서 믿을만하다고 판단되면 내놓습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당연히 과거의 문제를 해결한 개선된 제품입니다.

아래가 바로 TS3,TS4로 수술한 것들 입니다.


위의 제품들은 아무런 문제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국내1위 세계5위의 기업이긴 한데,

조직이 크다보니 보수적이고 변화의 속도가 좀 느립니다.


쓸만한 제품은 되었으나 최고의 제품은 아니죠.

디자인에서는 아직 조금 부족한 제품이죠.


제가 객관적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임플란트 디자인과 품질은

외산중에 "노벨액티브"라는 제품입니다.


근데 그게 너무 비싸서 국내사용하는 치과의사가 거의 없습니다.

그 제품으로 심으면 300만원은 받아야 합니다.


국산중에서는 네오바이오텍의 IS active 2 라고 생각됩니다.

이 제품을 써보지는 않았으나 플라스틱모델에 데모로 심어봤는데 좋았습니다.


수술을 굳이 안해도 요즘은 디자인만 봐도 파악가능합니다.


하지만 꼭 최고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임플란트가 뼈안에서 완벽하게 굳으면

사실상 같은 성능을 발휘한다고 봐도 됩니다.


나머지 임플란트의 품질은 교합에서 결정납니다.


아 그리고, 박근혜정부의 임플란트 보험화 정책이 시행된다는 발표가 나면

"오스템임플란트"주가가 오르는데, 보험되면 치과의사들이 많이 쓸까봐 그런듯...


그런데 현실은 그 반대가 될듯...


치과의사인 저만 해도 임플란트가 보험되면 오스템을 안 쓸겁니다.

국산제품중에서 제일 비싼데 누가 쓸까요? 


국내타회사인 네오,디오,덴티움,메가젠 같은 제품도 품질이 비슷한데 

보험되면 가격저렴한 걸 사서 쓰지 구태여 더 비싼 제품을 쓸 바보는 없죠.


만약 보험환자에게 오스템을 쓴다면 디자인이 안좋은 GS2,GS3 모델의 재고처리를

위해 심는 경우는 생길 수 있을듯...


국민치과의사 덴티잡스의 결론


1. 임플란트 디자인은 신형일수록 우수합니다.


과거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2. 디자인이 좋으면 수술이 용이하고 안정성은 상승합니다.


디자인이 좋으면 뼈에 잘 심어지므로 수술이 쉽습니다.

디자인이 좋으면 장기사용시 교합력 분산이 잘 되어 안정적입니다.


임플디자인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디자인이 좋으면 어떤 점에서 유리한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광고의 진실 1부 - 오스템임플란트 상편

치과광고의 진실 3부 - 학벌마케팅은 무의미한 짓

치과광고의 진실 2부 레이저임플란트

과광고의 진실 1부 - 임플란트가격과 뼈이식에 대한 진실

치과광고의 진실 0부 - 마케팅 진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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